반응형

공도 일반분양 아파트

안성 공도 센트럴카운티 에듀파크는 경기도 안성시 용두리 522-4번지일대에 위치하는 일반분양 아파트이다.
총 5개의 동으로 구성 되어있으며, 지하1층부터 지상 27층까지 건축되는 아파트이다.
세대수는 총 433세대이며, 주차대수는 총 551대이다.
타입은 총 4가지의 타입으로 84A, 84B, 84C, 84D 타입으로 이루어져 있다.
전세대 모두 4BAY구조로 국내에서는 선호도가 가장 높은 타입으로 설계 되어있다.
안성시와 평택시 사이에 입지하여 있어 두가지 지역의 생활권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더블생활권에 위치하여 있다.
1단지인 안성 공도 센트럴카운티는 민간임대 아파트로 진행되었으며 2단지인 안성 공도 센트럴카운티에듀파크는 일반분양 아파트로 진행되고 있다.
1,2단지의 세대수는 총1000세대가 조금 안되는 정도이다.

 

안성시 주택시장 현황

현재 안성시에서 일반분양 아파트의 공급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안성시가 공급이 늘어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투자수요가 증가한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보자.
먼저 안성시의 주택매매가상승의 원인부터 분석할 필요가 있다.
안성시 주택매매가 상승의 가장 큰 이유는 평택시의 집값상승으로 인한 풍선효과가 가장 크다는 생각이다.
평택시 같은 경우 2019년부터 큰 폭으로 집값상승이 이어져 왔다.
그와 동시에 삼성반도체등 대규모의 기업이 들어오게 되면서 외부인구의 유입이 늘어나게 되었고 그로인한 주택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하여 주택의 매매가 가 큰 폭으로 상승하게 되었다.
평택의 부동산 상승장은 자연스럽게 주택매수에 대한 진입장벽을 높이게 되었고, 수요가 분산되며 평택의 인근 도시인 안성시까지 그 수요가 오게 된 것이다.
안성시의 지가상승이 이러한 이유만 있을까? 그것은 아니다.
안성시는 사실 경기도 내에서도 저평가를 받는 지역중 하나였다.
그 이유는 지역의 발전속도가 더딘 편이었으며, 경기도 내의 31개의 시, 군, 구 중에서 유일하게 전철이 없어 교통의 불편함이 존재하는 지역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현재 국가에서 발표한 제4차 철도 계획안에 따르면 안성역은 개통예정이 되어있으며, 평택~이천부발선, 수도권 내륙선 등 사통발달의 교통 인프라가 예정 되어있다.
또한 “제 2 경부고속도로” 라고 불리우는 서울 세종 고속도로 개통되며 안성에서 바로 이용할수있는 “안성맞춤 IC 가 2022년 하반기에 개통예정이 되어있다.
발전속도가 더디다는 지적을 받은 안성시가 근래에 빠른 속도로 발전을 시작하면서 안성시민과 외지투자자들의 기대심리를 높이기 시작하였다.
그것이 자연스럽게 지가상승으로 이어져 온 것이다.
그중에서도 안성시 공도읍의 경우에는 평택시의 풍선효과의 첫번째 수혜지였다.
공도읍은 평택의 지가상승에 가자 민감하게 반응하여 지가상승을 이룬 지역이다.

 

안성구도심 과 시장 분석

 

현재는 안성시내권(안성의 구도심 권)에 위치한 84타입 아파트의 전세금액은 4억초반정도를 형성하고 있다.
매매가 같은 경우에는 대장단지를 중심으로 가장 최근에 거래된 실 거래가는 5억6천만원정도 평균적으로도 5억3천만원 정도에는 거래가 일어나고 있다.
그에 비하여 공도의 경우 평택시 풍선효과를 가장 직접적으로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대장단지 아파트의 실거래가 금액이 5억정도이다.
이것은 사실 호재이다.
아직까지는 안성시 공도읍의 아파트들은 안성시에서 저평가가 되어있는 것이다.
이것을 안성 공도 센트럴카운티 에듀파크에 대입을 한다고 하면 큰호재인것이다.
평택의 풍선효과를 가장 직관적으로 받을수있는 위치에 입지하고 있으며, 안성 스타필드 7분, 안성IC 5분 정도에 도달할수있는 입지를 가졌다.
안성시내권은 평택역까지 30분이상 걸리는 반면에 안성 공도 센트럴카운티 에듀파크의 경우 차량으로15분내에 도달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존재한다.
현재 안성시의 공급이 많아서 미분양이 많을 뿐, 입지적 가치가 부족하여 발생한 미분양은 아니라는 결론인 것이다.
사실 미분양의 경우는 과거를 살펴본다면 시간이 해결해주는 문제이다.
평택의 메인도시 고덕신도시, 동탄 2 신도시의 경우에도 초창기에는 분양하는 물권모두 미분양 되어 지역의 가치에 의심을 품는 소비자들도 적지 않았다.
하지만 결국 인프라가 갖춰지고 입주시기들이 도래하면서 배이상의 매매가를 형성하게 되었다.
안성시도 마찬가지이다.
대규모 기업의 진입이나, 신도시개발지역 선정 등의 대형호재는 없지만 충분히 발전가능성이 농후하며, 실제로 발전은 현재 진행형 상황에 있다.
안성시 공도읍에 위치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입지적으로 우위에 있는 안성 공도 센트럴카운티 에듀파크의 미래는 긍정적일 것이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