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르기닌의 효능

오늘은 아르기닌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요즈음 아침에 일어날 때마다 몸도 무겁고, 밤이면 손발이 붓고 만사에 피로하고 힘든 하루를 보내던 와중 아르기닌에 대하여 알아보고, 섭취한 후 활력이 훨씬 살아났습니다.

아르기닌은 아미노산의 일종입니다. 

아르기닌의 효능 

아르기닌의 효능아르기닌의 효능아르기닌의 효능아르기닌의 효능아르기닌의 효능
아르기닌의 효능

1. 아르기닌의 효능 첫번째. 노화방지에 도움을 준다.

 

아르기닌은 항산화 작용을 함으로써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고 노화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콜라겐 합성에 도움을 주어 피부를 탄력 있게 유지시켜주고, 피부 처짐 또한 방지할 수 있습니다.

 

2. 아르기는의 효능 두 번째. 질병 예방과 상처 치유

 

점점 나이가 들어 가면서 잔병도 잘 낫지 않고, 상처가 나도 빨리 아물지 않았는데요, 이런 부분들을 확실히 개선시켜 줄 수 있습니다.

아르기닌의 효능으로써 심장, 뇌혈관 질환에 효과적이며, 동맥경화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또한 면역기능을 향상해 알레르기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상처 회복에 필요한 물질을 생성하는데 에너지원으로 활용되기 때문에 상처 치유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3. 아르 기는의 효능 세 번째. 성기능 활성화

아르기닌의 효능 중 가장 익히 들어본 내용이 발기 부전과 불임에 효과적이다 라는 내용 아실 겁니다.

실제로 아르기닌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움을 주며 혈관을 확장시켜 음경의 근육들을 이완시켜 발기 작용에 큰 도움을 줍니다. 다른 의학용품(비아그라 등)처럼 즉각적인 효과가 발생하는 것은 아니나, 부작용이 거의 없는 편입니다.

또한 정자 생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정자가 약하거나 정력이 약하신 분들은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4. 아르기닌의 효능 네 번째. 운동 수행능력 증가

직접적인 근육량 증가는 아니지만 근력운동 전 섭취 시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운동 강도를 더욱 증가시켜줄 수 있으며, 이는 향상된 운동 수행능력에 따라 자연스럽게 근육생성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지방감소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5. 아르기닌의 효능 다섯 번째. 성장호르몬 분비

아르기닌의 경우 성장기 아이들에게는 필수적인 영향소로써 따로 섭취해줄 경우 아이들의 성장에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다.

 

6. 아르기닌의 효능 여섯 번째. 독소 제거

40대 이상에서 최근 아르기닌의 효능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이유 중 하나가 이것이다. 아르기닌은 체네 독성을 해독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간에서 대사 하며 독성을 해독하는데 알코올과 아세트 알데히드 같은 성분들을 분해하여 간 기능 보존의 역할도 수행한다.

 

7. 아르기닌의 효능 일곱 번째. 혈관 질환 개선

아르기닌은 혈액 순활을 촉진시켜 혈압 상승을 개선시켜주어 고혈압 예방과 개선에 좋은 효과를 갖고 있으며, 혈관을 확장시켜 혈압을 낮추는 장점이 있다.

 

8. 아르기닌의 효능 여덟 번째. 탈모예방 및 완화

아르기닌은 두피의 모세 혈관을 확장시켜 모근을 튼튼하게 하는 효과를 갖고 있다. 

 

9. 아르기닌의 효능 아홉 번째. 만성피로 개선

필자는 아르기닌의 효능 중 이 효과를 가장 많이 느끼고 있다. 간 기능 개선에 직관적인 효과가 있으며, 꾸준히 복용 시 아침에 기상 시 개운하다.

 

아르기닌의 효능아르기닌의 효능아르기닌의 효능아르기닌의 효능아르기닌의 효능
아르기닌의 효능

아르기닌 많은 음식

아르기닌의 효능을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자연식 섭취도 중요하다. 아르기닌이 많은 음식으로는

소고기

양고기

생선

돼지고기

닭고기

호박씨

땅콩

오리, 칠면조, 닭과 같은 가금류

등에 많은 아르기닌을 포함하고 있다. 하지만 자연식으로만 아르기닌을 섭취하기에는 최대 섭취량을 섭취할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등을 통하여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르기닌의 효능아르기닌의 효능아르기닌의 효능아르기닌의 효능아르기닌의 효능
아르기닌의 효능

아르기닌 부작용

아르기닌의 효능도 굉장히 많지만 아르기닌의 부작용도 존재한다.

아르기닌의 부작용으로는 과다 섭취 시 체네 아미노산의 균형이 무너져 구내염이 발생할 수 있으며, 설나 와 저혈압 등이 올 수 있다. 하지만 권장 최대 섭취량을 섭취하는 것은 이로울 뿐 몸에 문제가 될 것은 전혀 없다.

아르기닌의 효능아르기닌의 효능아르기닌의 효능아르기닌의 효능아르기닌의 효능
아르기닌의 효능

아르기닌 복용법

아르기닌은 운동을 진행하는 사람의 경우 운동 전 30분이 가장 적기이다.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으로 흡수된다.

필자의 경우도 매일 아침 공복에 섭취하고 있으며 아르기닌의 효능을 직접적으로 체험하고 있다.

아르기닌의 권장 섭취량의 경우 일일 1000mg~3000mg까지 섭취하고, 최대 5000mg까지 섭취할 수 있다.

필자의 경우 하루 5000mg씩 꾸준하게 섭취 중인데 효과는 확실하다.

 

아르기닌의 효능아르기닌의 효능아르기닌의 효능아르기닌의 효능아르기닌의 효능
아르기닌의 효능

아르기닌 추천

아르기닌의 효능을 직관적으로 느끼기 위해서는 하루 최소 3000~5000mg 정도 섭취해 주어야 한다.

또한 아르기닌 원료 자체는  흡수율이 낮은 편이다. 그렇기 때문에 섭취하는 glurarate 또는 glycine 등을 같이 섭취하였을 경우 아르기닌의 효능은 2 배가 된다. 

결론적으로 아르기닌을 추천한다면 1일 1포 섭취 기준 1포당 아르기닌 5000mg이 함유되어있으며, glurarate, glycine 등이 함께 함유되어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상 아르기닌의 효능에 관한 내용 및 아르기닌에 관한 내용이다.

아르기닌의 효능아르기닌의 효능아르기닌의 효능
아르기닌의 효능

 

반응형

'하루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석 선물세트 추천  (0) 2022.08.14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